" "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영암 왕인문화축제 ; 봄꽃을 만나는 전남축제

by travelphotofunstory 2023. 4. 1.
반응형

영암 왕인문화축제는 거리적으로 보면, 나에게는 매우 친숙한 축제이면서 접근성이 매우 용이한 축제이기도 하다. 영암에 할머니 할아버지 댁이 있었다보니 어릴때부터 무수하게 지나다니던 일종의 시골가는 길이기도 한 이 곳. 새로이 길이 나면서 축제가 진행되는 구림벚꽃길을 가려면 일부러 찾아들어가야 하긴 하지만 길이 생기기 전에는 한달에 몇번씩도 왔다갔다했을만큼 친숙한 길이기도 하다.

 

올 봄은 드디어, 코로나에서 정식으로 벗어나는 첫 해. 그리고 첫 계절이다보니 여러 지자체에서 몇년동안 하지 못했던 축제들을 서로 앞다투어 진행하고 있는데 영암 왕인문화축제도 드디어 올 봄에 정식으로 개최된다는 점에서 올해는 나도 축제기간을 맞춰 한번 가볼 생각.

 

영암 왕인문화축제
일시 : 2023.03.30. (목) ~ 2023.04.02. (일)
장소 : 왕인박사유적지, 구림마을 등 영암군 일원
네비게이션 포인트 | 왕인박사 유적지
전남 영암군 군서면 왕인로 440
주차장은 다음과~

행사장 약도-접근방법

요즘, 어딜가나 가장 걱정인 것 중 하나는 바로 주차장. 영암 왕인문화축제의 가장 큰 장점은 큰 주차장인데,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전라남도 근처에 거주하는 거주민이나 여행객들이 꽤 많이 참여하는 행사인만큼 조금 일찍 서두르면 조금 더 여유롭게 살펴볼 수 있다.

 

행사장 가는 방법

  1. 버스 이용 시
    1)영암출발 : 영암 버스정류장에서 목포행 101번 군내버스 이용 왕인박사유적지앞 하차(10분 소요)
    2) 목포출발 : 목포 터미널에서 영암행 101번 군내버스 이용 왕인박사유적지앞 하차(30분 소요)

  2. 자가용 이용 시
    1)호남고속도로 광산 IC → 송정 → 나주 → 13번 국도 → 덕진초교입구 사거리 → 오른쪽 15번군도 → (영암읍우회도로) → 기찬랜드 사거리 오른쪽819번 지방도로 → 구림사거리 → 직행하여 300m 지점 왼편에 왕인박사 유적지

    2)서해안고속도로 주림JC → 2번국도 → 서영암TG(서호·학산 전용) 영암방면→ 회전교차로 11시 영암방향 819번 지방도로진입 → (5Km) → 왕인박사유적지

아이들과 함께 하는 체험행사

왕인문화축제에서 가장 관심있게 살펴볼만한 것은 바로 체험활동, 오랜만에 열리는 행사이니만큼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준비되어있는데 이런 체험행사의 가장 큰 장점은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볼 수 있어서 가족나들이로 매우 좋다는 점!

 

K-웰니스 영암! 
오감만족 힐링 체험
‘키자니아 in 영암’ 전통의상과 민속놀이 체험 왕인의 숨결! 영암 문화 체험
장소 | 수석전시관 광장 장소 | 너른마당 장소 | 너른마당 장소 | 너른마당, 성담로
① 힐링 월출산 VR체험
② 샌드아트 영암스토리
③ 속닥속닥 보이는 라디오
④ 숨은 꽃, 무화과 향기 체험
⑤ 월출녹차 다도체험
⑥ 달마지쌀 떡메치기
① 과학수사대 C.S.I
② 소방재난본부 화재구조단
③ 동물병원
④ 승무원 교육센터
⑤ 뷰티살롱
① 백제 의상 체험
② 백제 민속놀이 체험
③ 일본 전통의상 및 민속놀이 체험
④ 아시아 전통의상 및 민속놀이 체험
① 도기빚기 체험
② 종이공예 체험
③ 천연염색 체험
④ 캘리그라피 액자 체험
⑤ 매화그림 체험
⑥ 목공예 체험
⑦ 월출산 남생이 우드버닝 체험
⑧ 벚꽃 아트 공방
⑨ 청년상인과 함께하는 체험마당
⑩ 농촌휴양마을 체험
⑪ 영암문화관광재단 관광상품 체험

주변엔 꽤 괜찮은 맛집도 있어요.

영암은 전라도, 그러니만큼 꼭 축제장소가 아니라도 먹을만한 음식점들을 주변에서 찾아보는것도 재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다. 다음은 매우 주관적으로 내가 꼽아보는 영암의 음식점리스트. 요건 내 주관적인 의견이 들어가니 이 부분을 감안하여 참고할 수 있으면 좋겠다.

 

왕벚165 | 전남 영암군 서호면 왕인로 165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기도 하고, 축제가 아니라도 종종 방문하는 곳, 구옥을 리모델링하여 식당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영암에서는 꽤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가격도 매우 합리적이고 메뉴도 다양한데 나는 주로 간단하게 생선구이정식 정도를 먹으러 자주 간다.

 

초수동 순두부 | 전남 영암군 군서면 월산길 4

행사장과 조금 더 가까운 거리에 있는 순두부 전문점. 순두부 이외에 모두부도 따로 팔고, 메뉴는 꽤 다양한 편이지만 가게 이름에 순두부가 붙어있는만큼 순두부찌개를 먹는 사람이 많다. 너무 맵지거나 짠 자극적인 맛은 아니지만 그냥 두부가 맛있고 밑반찬도 괜찮다.

 

미술관아래 | 전남 영암군 군서면 왕인로 710-30 미술관아래

베이커리와 함께 운영되는 카페, 특유의 분위기가 있어서 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이곳에서 구매가능한 무화과빵도 영암특산물을 이용한 빵이라 조금 특이하다, 개인적으로는 치즈바스크케익을 모두 좋아하더라~ 요긴 가게 뒷쪽으로 보리밭이 있어서 보리가 익기 전에 방문하면 또 나름 풍경이 좋다.

 

인디고 | 전남 영암군 군서면 왕인로 710-29

미술관아래 맞은편에 최근에 오픈한 신상카페, 영암은 유난히 한옥카페들이 꽤 많은 곳인데 그 중 한곳으로 등극했다. 미술관아래는 한옥카페라기엔 좀 현대식건물이지만 인디고는 아예 한옥카페를 테마로 한 곳이다. 브런치류의 메뉴들이 많아서 간단한 요기를 하기좋다.

 

월요 |전남 영암군 군서면 학암길 9-11 카페월요

영암의 한옥카페 중 단연 손에 꼽히는 전통의 강자, 가게 앞으로 너른 정원이 있는데 이 정원에서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내부 인테리어까지도 레트로 그 자체인 곳으로 앉아있으면 그대로 힐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