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북부에 있는 아주 작은 동네, 치앙마이에서도 6시간을 넘게 이동해야하고, 버스도 없어서 봉고차라고 불리웠던 미니밴을 이용해 가야만 하는 작은 도시, 혹은 마을이 바로 빠이입니다. 그럼 빠이에 가면 어디서 무엇을 먹고 마셔야 할까요?
빠이는 원래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여행지는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위치 자체가 다른 대도시 지역에서 너무 떨어져 있고, 주변이 모두 산으로 둘러쌓여져 있는 지형적인 특성 때문에 길도 너무 험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이 동네를 가려면 700개가 넘는 도로의 커브를 넘어가야 도착한다고 표현 되고 있을 정도로 큰 각오를 해야 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6~9세 정도의 아직 어린 어린이들은 이 시기에 특히 멀미가 심한 경우들도 많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령의 여행객들도 체력적인 부분을 감안하여 방문하실 때에는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자~ 그렇게 빠이에 도착한 여행객이라면, 그래도 맛있는 음식을 먹고 힘내어 이 동네를 잘 둘러봐야할텐데요. 그럼 이 작은 마을 빠이에서는 어디에서 무엇을 먹어야 할까요?
1. Na's Kitchen
이미 유명한 빠이의 맛집 중 한 곳은 바로 Na's Kitchen입니다.
빠이의 중앙부를 가로지르는 메인스트리트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아가기도 매우 쉽고 식사시간이면 늘 북적이는 편이라 저는 일부러 식사시간을 살짝씩 피해서 움직였는데 그래도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약간의 웨이팅이 필요했습니다.
돼지고기와 바질을 볶은 팟카파오무쌉과 똠얌, 그리고 스프링롤과 똠얌 정도를 먹었는데 일단 팟카파오무쌉의 경우 씹히는 바질등의 야채가 너무 아삭하고 신선해서 다른 음식들의 재료까지도 의심할 필요가 없겠다 싶었습니다. 혼자 여행하시는 경우, 양에 따라 다르겠찌지만 여성분들은 한 종류만 시켜도 양은 충분합니다.
- 위치 : 9C5R+2HG, Wiang Tai, Pai District, Mae Hong Son 58130 태국
- 영업 : 오후 5:00~11:00 (화요일 휴무)
2. Two Sisters Restaurant
빠이 다운타운에서 강을 건너 넘어가는 빠이 대나무 다리 너머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빠이 다운타운에서 떨어져 있다고는 하지만 도보로는 10분 내외의 거리 밖에는 되지 않고 이 근처에 숙소들이 꽤 많기 때문에 이 곳 역시 사람이 꽤 많은 맛집에 속합니다.
팟 타이나 팟 씨유 등의 태국 음식들도 있지만 미얀마의 음식이 별도로 메뉴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저는 미얀마 음식도 너무 좋아해서 미얀마 메뉴를 보고 무척 반가웠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주인아저씨가 미얀마 분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음식의 가격도 현지가격에 가깝기 때문에 한국인들에게는 부담이 없을 가격이니, 미얀마 음식을 한번 드셔보고 싶으신 분들께는 강추합니다. 태국의 음식보다는 강렬하지 않지만 소박한 맛이 꽤 괜찮답니다.
- 위치 : หมู่ที่ 1 321 บ้านเเม่เย็น ตำบล แม่ฮี้็ Pai District, Mae Hong Son 58130 태국
- 영업 : 오전 9:00~오후 6:00
3. Witching Well
빠이에도 이탈리아 레스토랑은 있습니다.
장기적인 여행을 하다보면 가끔 현지 음식이 물리고 익숙한 음식을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저는 그럴때 먹는 것이 파인애플 잔뜩 올린 하와이안 피자입니다. 혹은 토마토 소스를 이용한 파스타인데요. 물론 한국 음식을 먹으면 제일 좋겠지만 빠이의 경우 한국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은 한 곳 정도이고, 먹을 수 있는 음식도 라면과 김밥 정도라서 일단 빠이에서는 이곳을 가기로 했습니다.
일단, 위칭웰은 기본적으로 무척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느껴지는 맛입니다.플레이팅오 무척 예뻐서 이 곳에서 식사를 하는 동안에는 여기가 치앙마이 시내인지 빠이인지 잘 알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입니다.시원한 맥주 한잔에 피자 한 조각이면~ 을매나 맛있게요~ 강추합니다.
- 위치 : 97 M.3 vieng tai, Pai District, Mae Hong Son 58130 태국
- 영업 : 오후 12:30~9:30
빠이는, 작고 아담하지만 그래서 이미 대도시인 치앙마이 보다 현지인들의 삶을 조금 더 잘 볼 수 있는 곳에 해당합니다. 물론 요즘은 빠이도 여행지가 되어가는 분위기라 조금 번화해서 많이 변했다고들 하지만 그럼에도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만끽하기에는 좋은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하는 여행은 더 즐거운 법, 빠이를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중간중간 맛있는 맛집에서 맛있는 한끼도 하는 여행하세요.
2023.08.16 - [분류 전체보기] - 치앙마이 반캉왓 맛집 추천 라무르 카페 - Lamour Cafe & Restaurant
2023.08.06 - [분류 전체보기] - 치앙라이 오렌지 커피 맛집 추천 - 치앙라이에 들렀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