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앙라이 오렌지 커피 맛집 추천 - 치앙라이에 들렀다면!

by travelphotofunstory 2023. 8. 6.
반응형

각 나라마다 그 나라의 특색있는 독특한 커피 문화라는 것이 있습니다. 발리에서는 커피를 가라앉혀서 우려 마시고, 베트남에서는 연유나 혹은 계란을 넣은 커피도 있죠. 그렇다면 태국에서 먹어볼만한 독특한 커피는 무엇일까요?

섬네일

태국의 오렌지 커피, 나름 독특한데?

태국에서는 오렌지 주스에 커피를 넣어 마시는 오렌지 아메리카노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가게마다 사용하는 주스가 다르고 어떤 곳은 생과일을, 어떤 곳은 나름의 비율로 브랜드 오렌지 주스들을 혼합하여 독특한 맛을 내기도 하는 오렌지 아메리카노는 말 그대로 주스에 커피 샷을 넣어 만드는 독특한 커피입니다.

 

반응형

반드시 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메뉴는 아니고, 태국 이외에 필리핀등의 다른 동남아 국가에서도 종종 만나볼 수 있는 메뉴인데, 우리나라에서도 종종 이 메뉴를 운영하는 곳들이 있긴 합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오렌지 커피를 다소 이벤트성 커피로 인식하는것과 달리 태국이나 필리핀등의 동남아 지역에서는 상시메뉴로 운영하는 곳들이 많아 조금 더 자주 만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오렌지커피

오렌지 아메리카노, 오렌지 에스프레소

커피의 종류는 보통 오렌지 아메리카노와 오렌지 에스프레소의 두 종류를 만나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오렌지 주스의 맛을 더 강하게 느끼게 되는 것은 오렌지 아메리카노이며, 오렌지 에스프레소의 경우 의외로 오렌지 주스의 함량이 낮아서인지 향만큼 맛은 그리 강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약간 독특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역시 저에게는 더운 여름날 벌컥벌컥 두세모금 마실 수 있는 오렌지 아메리카노 쪽이 조금 더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오렌지커피2

콜드블루로 하는 곳도 있다.

매장에 따라 일반 에스프레소가 아닌 콜드브루로 오렌지 커피를 만드는 곳도 있는데 이런 차별점으로 각각의 매장에서 커피를 골고루 마셔볼만한 이유가 생기기도 합니다.

 

치앙라이에는 이 오렌지 커피를 시그니처 메뉴처럼 운영하는 카페들이 꽤 있는데 한가로운 치앙마이 여행 중 카페에 방문하실 분들은 한번쯤 이 오렌지 커피를 마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치앙라이 오렌지 커피를 맛볼만한 곳 추천

치앙라이에 머무는 동안 다른 분들보다는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여행을 한 덕분에 저는 총 5곳 정도에서 오렌지 커피를 마셔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추천할만한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EnRoute Coffee

  • 주소 : 531 เวียง 531/1 Thanon Baanpa Pragarn Road, Tambon Wiang, เมือง Chang Wat Chiang Rai 57000 태국
  • 시간 : 매일 오전 8:00~오후 5:00

콜드부르로 만드는 오렌지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콜드브루 특유의 산미 때문에 콜드브루를 잘 마시지는 않는 편인데 콜드브루로 만든 오렌지 커피는 원래 오렌지 주스에 기본적인 산미가 있어서인지 그리 어색하거나 마시기 부담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약간은 진한 커피맛이 의외로 주스의 상큼한맛과 잘 어울려 묵직한 느낌을 덜어주는 듯 했습니다.

 

② Low Cal Cafe Chiangrai

  • 주소 : 1064 Sanambin Rd, Tambon Wiang, Mueang Chiang Rai District, Chiang Rai 57000 태국
  • 시간 : 매일 오전 8:00~오후 5:00

커피도 커피이지만 어딘지 모를 친숙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언뜻보면 일본식 건물같기도 하고, 한국식 건물 같기도 한 스타일의 인테리어는 물론 여러가지 블랜딩이 가능한 커피가 특징인 곳입니다.

 

기본적인 커피에 본인이 원하는 맛을 믹스시켜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데 바닐라향등의 기본적인 가향부터 약간의 추가금을 구성할 수 있는 오렌지, 레몬, 파인애플등의 과일 옵션도 있습니다. 추가금을 지불하고 커피를 믹싱하는 블랜딩 커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최근에는 옵션으로 구성할 수 있는 종류가 늘어나는 중입니다.

 

오렌지 커피의 메뉴는 따로 마련되어있는데 LONG TIME AGO라는 이름의 메뉴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③ 1:2 Chiangrai brew - Warehouse

  • 주소 : 25/1 moo18 sanpanard alley ,robwiang subdistrict, wiang district, Chiang Rai 57000 태국
  • 시간 : 매일 오전 8:00~오후 5:00

개인적으로는 숙소 가까이에 있는 커피숍이었기 때문에 두 번을 방문했던 곳입니다. 제 입맛에는 가장 잘 맞았던 곳으로 오렌지 커피의 최대 장점인 산뜻함이 가장 잘 살아있다고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함께 먹는 디저트로는 크로플을 추천드립니다.

 

2023.07.25 - [분류 전체보기] - 치앙라이 호텔 추천 - 치앙라이에서는 어디에서 머물까?

 

치앙라이 호텔 추천 - 치앙라이에서는 어디에서 머물까?

치앙라이는 치앙마이에 비해 지역이 좁고 작은 도시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고 좀 더 한적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많은 여행객들이 치앙마이와 함께 들르는 곳이기도 합

travelphotofunstory.tistory.com

2023.07.28 - [분류 전체보기] - 태국 방콕에서 치앙라이 국내선 - 비행기냐, 버스냐 그것이 문제로다.

 

태국 방콕에서 치앙라이 국내선 - 비행기냐, 버스냐 그것이 문제로다.

태국 여행을 하는 분들은 대부분 방콕에서 치앙마이로 이동하는 노선을 택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와는 다르게 방콕에서 치앙라이로 향했습니다. 위에서부터 내려오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생각

travelphotofun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