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에서 독일은 근교 여행지로 갈 수 있는 드레스덴도 있지만 그 외 다양한 도시로의 접근도 꽤 편한 이동편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체코의 프라하에서 독일의 베를린으로 이동하는 스케줄을 가진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라하에서 독일 베를린으로 이동하기
프라하에서 독일은 아주 긴 시간을 이용해야하는 엄청난 장거리 여행은 아니지만 4시간에서 5시간 정도의 이동시간이 기본으로 소요되는 비교적 중거리 여행에 속하는 편입니다.
다만, 독일의 수도 베를린과, 체코의 수도 프라하의 연결이라는 점에서 이동할 수 있는 이동 교통편이 매우 잘 되어있어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데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동방법으로 이동해야 할까요?
이동시간은 4~5시간, 이용방법은 기차와 버스
프라하에서 베를린, 베를린에서 프라하의 이동은 항공편은 물론, 기차와 버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공항으로의 이동시간을 감안한다면 항공의 이용이 그리 경제적으로도 시간적으로도 장점이 별로 크지 않기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이 구간의 경우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편입니다.
열차의 경우 독일의 열차인 도이치반이 주로 운영되고 있고, 야간열차로 구분되는 18:04 열차만 슬리퍼형 열차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버스는 플릭스버스와 레지오젯 버스가 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프라하에서 베를린으로 이동하는 열차
프라하에서 베를린으로 이동하는 기차는 프라하 중앙역에서 출발하여 베를린 중앙역으로 이동하는 경로로 이동하게 됩니다.
위 스케줄 이외의 열차도 이용은 가능하지만 환승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여행자들에게는 그리 추천하지 않으며 해당 열차 중 마지막 시간대인 18:04시 출발 열차는 유러피안 슬리퍼 열차로 침대칸 열차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동시간 자체가 그리 길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굳이 이 구간을 침대칸으로 이용할 필요는 없어 보이긴 합니다.
유러피안 슬리퍼의 경우 베를린 중앙역뿐 아니라 동역에서도 하차하기 때문에 동역에서 하차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유러피안 슬리퍼를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됩니다.
프라하에서 버스로 베를린 가기
버스를 이용하여 이동하게 되면 기차에 비해서는 좀 더 다양한 시간대를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버스는 플릭스버스가 압도적으로 많으며 레지오젯 버스의 경우 프라하 플로렌스 터미널에서만 승차가 가능합니다.
하차의 경우도 플릭스버스는 베를린 쥐트크로이츠와 베를린 센트럴 터미널에서 모두 하차하기 때문에 선택이 가능하지만 레지오젯은 센트럴 터미널에서만 하차가 가능합니다.
이동시간은 기차와 버스가 엇비슷한 정도이며, 비용의 경우 기차가 버스보다는 훨씬 비싼 편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려하여 이동수단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교통편 예매하기
버스와 열차의 온라인 예약은 모두 omio를 통해 가능하며, 해당 구간의 경우 일부 시즌에는 인기가 꽤 높은 편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일정이 정해지면 바로 예약을 해두는 것이 교통비를 조금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특히 열차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경우 버스에 비해 열차의 비용이 좀 더 가파르게 오르는 편이기 때문에 여행의 일정이 정해지면 omio를 통해 가격비교를 한 후 가급적 빠르게 예약을 해주시면 좀 더 합리적인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omio의 이용방법은 하단의 포스팅에 별도 정리하여 두었으니 혹시 이상한 부분이 있다면 참고해 주세요.
언제나 즐거운 여행! 프라하와 베를린을 오가는 일정을 가지고 있다면 미리미리 준비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09.30 - [분류 전체 보기] - 프라하에서 체스키 부데요비체 가는 방법 - Prague→České Budějovice
https://mirroringstorypractice.tistory.com/239
https://travelphotofunstory.tistory.com/101
해당포스팅에는 일부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