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럽 철도청 및 레지오젯, 플릭스버스, 유로라인 비교사이트 OMIO

by travelphotofunstory 2023. 6. 1.
반응형

유럽을 여행하다 보면 여러 국가 혹은 여러 회사가 운영하는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하나하나 모든 홈페이지를 방문하기보다 통합하여 검색한 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OMIO입니다.

1. 여러개의 나라를 이동하거나 혹은 도시 간 이동이 많을 때

유럽은 여러 개의 운수회사들이 도시 간 이동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행객들은 대부분 플릭스버스와 레지오젯 버스등, 특정 몇몇 회사에 집중하여 이용하지만 여기에 각 국가의 철도청등이 가세하게 되면 여행자가 관리해야 할 교통수단과 티켓들이 굉장히 복잡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동만도 복잡한데 티켓을 찾고 예매내역을 관리하는 것만 수월해져도 여행은 꽤 수월해진답니다. 이런 장점을 살려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유럽 내 여러 운수업체들을 통합하여 각각의 가격과 노선별 운행시간들을 한데 모아 이용할 수 있게 만든 사이트 OMIO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고,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 오늘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2. 유럽을 계속 여행할 예정이시라면 회원가입을 추천합니다.

일단 저는 개인적으로 언제 다시 사용하게 될지 모르는 수 없이 많은 사이트에 1회성 사용을 위해 가입을 하는 것은 매우 꺼리는 편입니다. 유럽 여행을 하다 보면 이 철도청, 저 철도청, 이 버스, 저 버스 수 없이 많은 운수업체들에 가입해야 하는 상황보다는 하나의 사이트에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OMIO서비스는 가입을 하는 것이 오히려 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구글계정과 연동만 하면 되기 때문에 크게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3. 이용방법

실제 티켓을 예매하는 과정을 통해 OMIO서비스 이용방법을 안내해 보겠습니다. 제가 구매 설정한 예는 프라하에서 비엔나로 가는 여정입니다. 먼저 OMIO홈페이지(https://www.omio.co.kr/)에 접속합니다.

① 상단링크는 한글로 접속하는 링크이지만 경우에 따라 영문기준으로 홈페이지가 로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상단의 아이콘들을 사용하기 편하도록 설정해 주세요. 유로의 경우 유럽 전체가 사용하는 화폐기준이라 결제 시 유로로 놓고 비교하시는 분들도 많으니 이 부분은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세팅합니다. 다음 국기가 그려진 부분을 클릭해 한국어로 언어를 변경해 주세요.

② 그러면 이렇게 전체 홈페이지가 한글기준으로 정렬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먼저 자신이 가고 싶은 여정을 검색합니다. 한글로 설정이 바뀌었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점은 없지만 일단 최초 예약의 설정은 편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만약 왕복티켓이 필요한 경우라면 오는 날짜 부분을 클릭해서 날짜와 시간을 설정한 후 검색해 주시면 왕복으로 티켓이 로딩됩니다.

③ 검색을 시작하면 이렇게 해당날짜의 티켓들이 시간대별로 순서대로 로딩입니다. 이때 각 시간별 티켓에 별도로 표시되는 부분들이 있는데 티켓의 가격이 저렴한 티켓에는 [가장 저렴함]이라고 표시가 뜨고, 모바일 티켓이 가능한 경우 큐알코드 표시가 표시되기도 합니다. 운영하는 회사마다 제공되는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에 검색시마다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이 페이지에서 티켓을 검색하실 때 경유와 소요시간등을 체크 후 티켓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④ 다음은 티켓 옵션 조정입니다. 티켓은 기본적으로 2등급 클래스 기준으로 세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보다 상급 클래스의 티켓을 구매하길 원하시거나 혹은 이동구간의 시간이 길어서 좌석을 좀 더 업그레이드하고 싶으신 경우 맨 위 상단의 티켓 옵션을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클릭으로 변경가능합니다.

 

하단부의 별도 옵션도 운영하는 회사마다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선택하는 회사의 옵션에 따라 다르게 로딩됩니다. 저는 일단 가장 저렴한 티켓으로 선택할게요. 모두 선택했다면 하단의 붉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⑤ 다음은 승객정보입니다. 승객정보의 경우 회원가입 후 로그인 계정으로 예약진행하시는 경우 일부 정보가 자동으로 로딩됩니다. 하단의 남은 부분들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은 티켓을 이용하는 구간에 따라 국경을 넘는 경우 여권정보들을 확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영문기준으로 설정해 주시면 좋습니다.

 

여기까지 설정하셨으면 우측의 가격까지 확인해 주세요. Omio의 경우 업체 수수료가 티켓가격에 비례하여 약간씩 추가됩니다. 

⑥ 마지막 결제페이지입니다. 결제는 카드 혹은 페이팔로 가능하며 카드결제나 페이팔 결제의 경우 평소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하시는 것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불까지 완료되면 이메일로 티켓이 전달됨과 동시에 사이트 상단의 나의 예약 메뉴에서 다시 조회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