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 중 런던에서 스위스로 이동하는 경우 여행객들은 스위스 취리히나 제네바, 그리고 바젤등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 구간은 유로스타등의 기차로 경유 없이 이동하기 어려운 구간이고 버스로도 장거리 구간에 속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항공편을 이용하게 되는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런던에서 스위스 취리히로 가는 경우의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런던에서 스위스, 어디로 갈지를 먼저 정리하자.
비즈니스 트립인 경우 사실 런던에서 스위스의 이동이 필요한 경우 목적지는 따로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여행자라면 스위스 내에서도 어느 공항을 이용할지를 선택해야 하는데, 런던 출발의 경우 스위스의 취리히를 비롯하여 제네바나 바젤등의 도시에 있는 공항으로 직항 운항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스위스의 어떤 공항으로 이동하는가입니다.
런던에서 취리히로 가는 비행기는 총 4개의 공항에서 출발
만약 여행자가 런던에서 취리히로 가기로 결정했다면 다음으로 체크해야 할 사항은 바로 런던의 어느 공항을 이용할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런던은 그 규모가 꽤 큰 도시이고, 그만큼 오가는 사람들도 많은 대표적인 유럽의 도시입니다. 이 때문인지 런던에는 국제공항으로 주로 활용되고 있는 히드로 공항 이외에도 총 6개의 공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런던 히드로 공항 이외에 런던에 위치하는 공항은, 런던 시티공항, 런던 게이트윅 공항, 런던 루턴 공항, 그리고 런던 스탠드스테드, 런던 사우스엔드 공항등이 있습니다.
이 중 런던-취리히 구간을 운영하고 있는 공항은 총 4곳으로 런던 히드로 공항과 게이트윅 공항, 루턴 공항과 시티공항을 이용가능합니다.
이용하는 구간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보통 평균적으로 런던-취리히 구간의 소요시간은 1시간 40여분 내외정도가 소요됩니다.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스위스 취리히 공항으로 가는 항공편
런던-취리히 이동시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고 있고, 또 실질적으로 많은 항공기가 운항되고 있는 곳은 국제공항으로 이용 중인 히드로 공항입니다. 히드로 공항에서는 스위스 항공과 영국 국적기인 브리티쉬 에어웨이즈등 주로 대형항공사들을 중심으로 스케줄이 운영되고 있으며 1일 평균 13~15회 정도의 항공편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스위스 항공의 경우 스위스 항공 자매회사인 Helvetic에어웨이즈와 공동운항되고 있는 항공편도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3곳의 항공사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히드로 공항이 싫다면, 런던 시티공항으로
히드로 공항보다는 횟수가 적지만, 다른 공항보다는 운영 횟수가 많은 공항은 런던 시티공항입니다.
런던 시티공항에서는 스위스 항공과 영국항공의 항공편들이 주로 운항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시티공항에서 운영되는 항공 편들은 대형항공기를 이용하기보다는 좀 더 작은 항공기를 중심으로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공동운항을 거의 모든 항공편에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영국항공과 스위스 항공 이외에 영국항공의 자매회사인 시티 플라이어와, 스위스 항공의 자매회사인 Helvetic에어웨이즈까지 총 4개의 항공사에서 티켓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공항들
그 외 런던에서 취리히로 가는 노선을 운행하는 공항은 루턴 공항과 게이트윅 공항으로 이 공항들의 경우 모두 이지젯에서 노선을 운행 중이며 이지젯은 대표적인 유럽 저가항공사이기 때문에 단거리 노선에 해당하는 런던 취리히 노선을 이용하기에는 크게 부족함이 없습니다.
루턴 공항에서는 오후에 1편, 게이트윅에서는 오전과 오후 각각 1편씩 하루 평균 2회 정도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2023.04.05 - [여행팁] - 스카이스캐너 쿠키 삭제로 여름휴가 항공권 싸게 사자!
2023.06.01 - [분류 전체 보기] - 유럽 철도청 및 레지오젯, 플릭스버스, 유로라인 비교사이트 OMI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