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일본 오키나와 현

by travelphotofunstory 2023. 9. 4.
반응형

일본은 우리나라와 전체적인 기온이 비슷한 국가입니다. 때문에 시즌별로 여행준비를 하는데에도 좀 더 수월하고 편한 국가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1월 일본은 어떨까요? 1월 여행하기 좋은 장소, 일본의 어디로 가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섬네일

1. 일본의 최남단

일본은 기본적으로 섬나라이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일본 본토에 해당하는 홋카이도, 혼슈, 시코쿠. 규슈 섬을 이외에 의외로 꽤 먼 곳까지 국토가 퍼져 있습니다. 그 중 일본의 최 남단에 해당하는 곳이 바로 휴양지로 유명한 오키나와, 그리고 아직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곳 이시가키와 미야코지마입니다.

반응형

오키나와

2. 오키나와

  11월 12월 1월 2월 3월
최고기온 25°C 21°C 19°C 20°C 22°C
최저기온 21°C 17°C 16°C 16°C 18°C
강우일 8일 7일 8일 8일 12일
강우량 74mm 48mm 47mm 58mm 89mm

오키나와는 우리나라 여행객들도 이미 많이 방문한 유명한 일본의 휴양지입니다. 오키나와를 중심으로 남부 지역을 일명 오키나와 현으로 부르고 있는데 이 오키나와 현에 고대부터 존재했다고 알려진 류큐제도가 포함됩니다. 류큐제도의 범위는 생각보다 넓지만 그 중 가장 잘 알려진 곳이 바로 오키나와입니다. 오키나와는 실제로 이 제도 중 가장 큰 섬에 속하며 오키나와 현의 본섬이기도 합니다.

 

오키나와는 우리나라보다 훨씬 남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겨울에도 매우 온화한 날씨를 보여줍니다. 특히 1월에는 초봄과 같은 날씨를 보여주기 때문에 1월 여행하기 좋은 지역인 남반구와 유사한 기온에 속하기도 합니다. 

 

이 시기에 오키나와는 1년 중 가장 추운 계절로 경량패딩 정도는 혹시 모르는 한파에 대비하여 준비하시는 것이 좋고, 개인의 선호에 따라 늦겨울, 초봄 사이의 옷들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미야코지마

3. 미야코지마

  11월 12월 1월 2월 3월
최고기온 25°C 22°C 20°C 20°C 22°C
최저기온 21°C 18°C 17°C 17°C 18°C
강우일 9일 8일 8일 8일 10일
강우량 77mm 47mm 45mm 53mm 66mm

미야코지마는 오키나와보다도 더 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아직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일본 현지인들의 휴양지입니다. 관광객보다는 일본인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곳입니다. 오키나와는 현재 꽤 상업적으로 발전된 지역이라 즐길거리나 할 거리가 많은 지역에 속하지만 미야코지마부터는 그냥 자연 그대로의 섬을 만끽하는 말 그대로 쉬는 섬으로의 역할을 하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소규모 섬들이 주변에 있고, 이 중 가까운 군도들은 다리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미야코지마의 여행을 원하는 경우 보통은 하루 이틀 숙소나 인근에서 쉬고, 하루 정도 시간을 내어 렌트카로 섬을 돌아보는 여행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1월의 미야코지마는 오키나와 본섬보다도 기온이 좀 더 높은 편입니다. 비도 많이 오지 않기 때문에 여행하기 굉장히 좋은 시기이며 아직 사람의 손길이 많이 닿지 않은 자연경관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특히 해안가에 있는 별모양의 모래가 유명한 곳입니다.

 

 

 

인천에서 미야코지마 가는 방법 - 항공편 선택하기

인천에서 미야코지마 여행은 아직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여행경로는 아닙니다. 대부분의 한국 여행객들은 여전히 일본의 가장 잘 알려진 휴양섬으로 오키나와를 꼽고 있고, 그에 비해

mytrip23.com

 

이시가키

4. 이시가키

  11월 12월 1월 2월 3월
최고기온 25°C 22°C 21°C 21°C 23°C
최저기온 22°C 19°C 17°C 17°C 19°C
강우일 10일 9일 9일 8일 10일
강우량 86mm 62mm 54mm 62mm 70mm

이시가키는 류큐제도 중에서도 남쪽 거의 대만에 가까운 곳에 위치한 섬입니다. 이시가키를 가기 위해서는 일본 본섬에서 이동을 해야하고, 우리나라 직항은 당연히 없기 때문에(미야코지마도 마찬가지) 여전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가기에는 조금 번거롭고 어려운 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시가키 자체는 굉장히 매력적인 섬입니다. 이시가기에서만 갈 수 있는 정말정말 작은 섬들이 너무도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특히 제가 추천하고자 하는 곳은 다케토미 섬입니다. 우리나의 제주도 시골 동네같은 분위기를 자랑하는 너무 매력적인 곳임은 물론 일부 물소투어등을 할 수 있어서 색다른 즐거움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이시가키의 경우 대만과 거의 유사한 기온을 보여줍니다. 1월은 비가 많이 오지 않고 봄 날씨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겨울의 추위를 피해 갈만한 섬이기도 하답니다.

 

 

인천에서 미야코지마 가는 방법 - 항공편 선택하기

인천에서 미야코지마 여행은 아직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여행경로는 아닙니다. 대부분의 한국 여행객들은 여전히 일본의 가장 잘 알려진 휴양섬으로 오키나와를 꼽고 있고, 그에 비해

mytrip23.com

 

 

이시가키에서 미야코지마 이동하는 방법 알아보기

이시가키에서 미야코지마 이동은 오키나와와 함께 일본 남부의 섬들을 두루 여행할 계획을 세운 여행객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이동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시가키에서 미야코지마로

mytrip23.com

2023.06.29 - [분류 전체보기] - 12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동남아편

 

12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동남아편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1년 중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가 바로 겨울입니다. 일단 방학이 길고, 최근에는 휴가를 꼭 여름이 아니라도 쓸 수 있는 직장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12월

travelphotofun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