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발리

발리 여행, 쿠따에서 로비나 가는 방법 1) 프라마 버스

by travelphotofunstory 2023. 3. 7.
반응형

발리의 쿠타에서 로비나까지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보통, 택시와 미니버스, 택시 등을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 택시보다는 프라마 버스로 불리는 미니버스와 KLOOK등의 여행플랫폼으로 예약 가능한 프라이빗 차량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두 차량의 가장 큰 차이는 비용

비용적인 면으로는 프라마가 훨씬 유리하지만, 프라이빗 차량이 아무래도 편리하다, 택시와 비슷한 이 서비스는 이동 중에 원하는 곳이 있다면 정해진 시간 안에 들를 수 있어 관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선택은 이 두 가지 수단의 장단점을 비교해 결정하면 된다.

프라마버스

프라마버스

오전 7시에 출발하는 프라마 버스가 하루에 한 대 운행하고 있다. 이 버스는 바로 로비나로 가는건 아니고, 중간에 서는 정류장이 있다. 비용은 1인당 270루피아, 인터넷 예매를 하면 약간의 수수료가 더해져 약 290,000루피아 정도로 한화로는 2만원 정도. 예약은 대중교통 예약플랫폼인 12go에서 가능하다.

 

쿠타에서 문둑, 혹은 쿠타에서 로비나로 가는 노선의 경우 노선의 수가 많지 않고 하루에 한대가 운행되고 있으니 일정이 미리 짜여진 상태라면 예약을 미리 하는 것이 좋은 편이다.

 

결제안내페이지

소요 시간은 홈페이지 기준으로 5시간 정도이다. 발리 지역이 워낙 밀리는 정체 구간이 많긴 하지만, 쿠타에서 로비나로 가는 버스의 경우 이른 시간에 출발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5시간 정도면 도착한다. 

 

운행노선이 조금씩 바뀌고 있기 때문에 해당 운행노선은 자신의 일정에 맞게 선택해서 예매해야하는데, 페르마 버스의 경우 2023년 5월 기준 쿠타에서 로비나로 가는 노선은 문둑에서 한번 정차하도록 되어있다. 문둑을 여행하는 경우도 페르마 버스 이용가능한 노선이 생긴 것. 사실 이전까지는 문둑에는 거의 대중교통이 없어서 가기 힘들었던 곳이기 때문에 이 점도 체크사항이다.

 

 

출발은 Jln Legian 35-57, Kuta, Badung Regency, Bali 80361, Indonesia 에서 하고 도착은 R2PC+7HM, Kaliasem, Banjar, Buleleng Regency, Bali 81152, Indonesia. 로비나 비치에서 가까운 장소에 하차한다.

상단구글지도에서
녹색 마커 : 쿠타의 페라마버스 승차지점, 문둑 하차지점, 로비나 하차지점이다.
자주색 마커 : 프라이빗 이동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중간 경유할만한 관광지 및 휴식장소이다.
파란색 라인 : 프라이빗 이동사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가능한 이동경로이다.

프라마버스의 장점.

이 거리를 택시를 대절해 이동한다면, 비용이 보통 6만원 내외 정도로 책정된다. 거의 절반의 가격으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프라마 버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프라마버스의 단점

시간이 걸리는 것 자체가 문제라기보다는 발리의 도로 사정이 좀 문제가 된다. 특히 쿠타에서 로비나, 우붓에서 로비나를 넘어가는 과정에 높은 산을 넘어서 가기에 엄청나게 길이 구불댄다. 멀미가 있는 분들에게는 멀미약이 꼭 필요하다. 또한 이동 시에 다른 승객들이 함께하기 때문에 별도의 중간하차나 추가 관광은 어렵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