꽝포꺼우 마을, 왜 갈까?
하노이에서 갈 수 있는 다양한 장소 중 이색적인 장소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베트남 여행 후 기념품으로 많이들 사 오는 향을 만드는 마을. 광주 커 우 향마을입니다. 하노이에서 그리 멀지 않지만 대중교통으로 가는 것은 조금 힘들고 대신 가보면 예쁜 감성샷을 남길 수 있는 이곳, 하노이 여행을 갔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리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하노이 여행을 하는 도중 다른 사람들이 잘 가보지 않은 곳.
그리고 여행하는 동안 기억에 남을만한 아름다운 사진을 하나 정도 남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볼 만한 곳이라 리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꽝포꺼우 향마을, 공예마을 투어 프로그램 예약하기
- 꽝포꺼우 향마을 : QQGQ+P4J, làng hương, Đạo Tú, Ứng Hòa, Hà Nội 100000 베트남
- Làng làm hương đỏ : Đ. 429, Quảng Phú Cầu, Ứng Hòa, Hà Nội, 베트남
하노이에서 대략 1시간, 대중교통으로는 어렵더라.
꽝푸꺼우라는 이름의 이 작은 마을은 사실 마을이라는 호칭이 붙어 있긴 하지만 마을이라기보다는 장소에 가깝습니다.
꽝푸커우가 있는 인근 지역에는 원래 향을 만드는 곳들이 꽤 많은데 이 향들이 일정정도 건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향을 말리는 모습들이 꽤 아름다워 이것이 알려지면서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알려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곳 이외에도 꽤 여러 곳의 향 마을, 혹은 향공장들이 인근에 꽤 있는데 이 중 관광객들이 사진 찍기 좋은 배열로 향들을 배열해 놓은 곳들이 최근 늘어나면서 이곳을 방문해 향을 구입하거나 혹은 알록달록한 컬러의 향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아예 투어 상품으로 개발이 되었기 때문에 이런 투어 상품을 이용하면 좀 더 수월하게 이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이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곳을 방문했는데 소요시간을 줄이고 좀 더 효율적인 동선으로 이동할 수 있어 여행 중 하루 정도를 짧은 시간을 내어 다녀오기에 매우 좋았습니다.
마을마다 다르지만 엇비슷은 하다.
직접 방문해 보면 위와 같이 다양한 색의 향들을 묶은 후 세워서 말리는 공간이 보이는데 이 향을 말리는 공간에 향들을 여러 디자인으로 배열을 해놓은 곳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의 국토 모양부터, 베트남 국기 등, 베트남을 상징하는 여러 모양들을 향으로 구성해놓고 있어 좀 더 색다른 분위기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라는 점에서 인스타감성의 사진을 촬영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원데이투어는 클룩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비용은 차량경비를 포함하고 있어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쯤 좋은 추억을 넘겨보시는 프로그램으로 활용해 보세요.
2024.04.07 - [분류 전체 보기] - 하노이 올드쿼터 분짜 맛집 분짜민빈 넴코아베 - Bún Chả Bình Minh - Nem Cua Bể
2023.07.07 - [분류 전체 보기] - 하노이 시내에서 사파 가는 방법 - 슬리퍼 기차 예약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