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의 또 다른 보석 롬복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가장 잘 알려진 관광지이자 여행지입니다.
실제로 발리는 섬이긴 하지만 엄청나게 큰 규모의 섬으로 이곳에서 한 달 살기를 하는 것이 한동안 유행하기도 했던 곳.
그렇다면 인도네시아에서는 이 발리 이외에는 돌아볼 곳이 없을까요?
다행히도 발리 바로 옆에 발리보다 더 큰 규모의 아름다운 섬이 있으니 그곳이 바로 롬복입니다.
항공편과 배로 이동할 수 있는 발리에서 롬복
발리와 롬복은 서로 매우 가까이에 인접하고 있는 섬입니다.
이 두 섬을 이동하는 방법은 항공편과 페리를 이용하는 것으로 코로나기간 동안에는 거의 노선이 중지되었다가 최근 거의 복구되었습니다.
실제로 항공편의 경우 1일 평균 7~8회 정도 운행되고 있을만큼 자주 운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항공편이 아닌 배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한데, 이 구간에서의 배편은 페리와 스피드보트 두 가지 타입으로 운행이 이루어집니다.
이 중 스피드 보트는 빠르면 1시간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항공편과 크게 차이 나지 않을 정도이기도 합니다.
항공편으로 발리와 롬복 이동하기
항공편을 이용하여 발리에서 롬복으로 가기 위해서는 발리 덴파사르 공항으로 이동해야합니다.
발리와 롬복 모두 공항이 각각 1개씩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이 구간의 이동은 발리 덴파사르 공항에서 롬복 국제공항으로의 이동.
소요시간은 대략 40~50분 내외로 비교적 짧은 편이며 운행항공사는 단거리를 주로 잇고 있는 윙스 에어와 시티링크에서 운영됩니다.
항공편의 스케쥴은 시즌에 따라 조금씩 변화하기 때문에 여행일정에 따라 검색과 비교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좋은 편.
이 구간의 항공편은 비수기에는 90,000원 내외, 성수기에는 300,000원까지 치솟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예약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하시기 전에는 스카이스캐너와 같은 항공권 전문 비교사이트를 통해 확인 후 저렴한 항공편을 이용하시면 좀 더 좋습니다.
발리에서 롬복으로 페리 이용하기
항공편이 아닌 페리를 이용하길 원하거나 혹은 여행시기에 따라 급등하는 항공료 때문에 페리를 이용하길 원하시는 경우, 배편으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지, 이 구간에서 이용가능한 페리의 종류가 꽤 다양하고 승선 장소도 많아 이 부분에 대한 체크가 필요합니다.
발리에서 롬복으로 가는 배편은 발리의 빠당바이, 사누르, 세랑간 항구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많은 배편이 운행되는 곳은 바로 빠당바이 항구입니다.
실제로 발리에서 롬복으로 이동하는 경우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배에 탑승하는 곳도 바로 빠당바이인데 이곳에서 운행되는 배편이 하루에 30회로 가장 많으며 일부는 스피드보트로 운행되어 운행시간도 가장 짧은 편입니다.
그 외에는 사누르 항구에서도 승선이 가능합니다.
가장 추천하는 이동경로는?
그렇다면 배편을 이용하는 경우 어떤 곳에서 승선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앞서 언급한대로 빠당바이에서 운행되는 스피드 보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이 노선에서 스피드 보트로 이동하는 경우 1시간 30분까지 시간을 줄여 이동할 수 있으며 이동시간이 짧은 배편의 경우 예약이 빨리 되는 편이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이 구간의 배편의 예약은 12go를 통해 가능하며 해당 사이트의 이용방법은 하단의 링크에 포함된 포스팅에 별도로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예약해 주세요.
https://mytrip23.com/12go-%ec%98%88%ec%95%bd-%eb%b0%a9%eb%b2%95/#google_vignette
2023.03.08 - [이야기] - 유심 없이 발리 덴파사르 공항 도착, 픽업서비스는 어떻게 된 거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