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에서 사파로 가는 여정 중 야간열차를 이용하여 하노이에서 사파로 이동하는 경우, 열차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은 하노이 역에서 열차에 열차에 탑승하여 라오까이 역까지 온 후 라오까이 역에서 다시 사파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이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라오까이에서 사파까지의 이동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라오까이 역에서 사파 다운타운까지 이용가능한 교통수단
라오까이 역에서 사파를 오가는 교통수단 중 라오까이역에서 승차하여 사파까지 이동할 수 있는 이동수단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우선, 라오까이 역에 하차하여 짐을 가지고 내려오면 내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사파까지 가는 많은 차량들이 호객을 하기 때문에 못 가면 어쩌나 하는 걱정은 일단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사파에서 라오까이를 오가는 이동수단의 경우 호객하는 택시들이나 개인차량들을 대하고 가격을 흥정하는 일이 번거롭고 달갑지 않은 분들이라면 이 정보를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량으로 50분, 일반적인 개인차량을 이용하거나 프라이빗 이동수단을 이용하면?
일단,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은 사전에 프라이빗 이동수단들을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사파에서 라오까이 구간은 정기적 혹은 부정기적으로 개인차량을 이용해 승객들을 실어 나르는 서비스를 하는 곳들이 꽤 있는 편입니니다. 이 구간에서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호텔을 이용하거나 혹은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물색해야 하는데 사파에서 라오까이로 가는 경우에는 호텔을 통해 이 정보를 취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반대의 방향, 즉 라오까이에서 사파로 가는 여정입니다.
이 구간에선 프라이빗 이동서비스를 호텔에 사전 요청하거나 혹은 12go 혹은 baolau를 통해 예약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으로 개인적으로도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 이 방법이기도 합니다.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을 고려.
하노이에서 사파로 가는 경우 라오까이역에 도착하게 되는 05시 30분을 기준으로 오전 06:00~06:30분에 라오까이 역에서 출발해 사파로 가는 버스나 미니펜을 예약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대로 라오까이 역에서 열차를 승차하여 하노이로 가는 경우에는 열차가 출발하는 시간을 고려하여 최소한 20:00시쯤에는 도착할 수 있는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보통 사파에서 18:00~18:30분 사이에 출발하는 차량을 선택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12go를 통해 예약하는 경우, baolau예약의 경우
12go를 통해 예약하는 경우 라오까이 역 바포 앞에서 차량에 승차 혹은 하차할 수 있고, 사파 도심까지 이동이 이루어집니다.
baolau의 경우 사파 시내에서 승하차할 때에는 노트르담 성당에서 가능하며 역시 라오까이 역에서 하차가 가능합니다.
12go의 경우 시간대에 따라 버스와 미니 벤 두 가지 타입으로 운영되는데 미니밴이 아무래도 조금 더 승차감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라오까이와 사파의 구간이 길이 구불거리고 좋지 못한 편이긴 하기 때문에 멀미가 심한 분들이라면 멀미약을 준비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2023.06.02 - [분류 전체보기] - 동남아 버스, 기차, 가격비교사이트 12go 활용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