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캄보디아 씨엠립 호텔 추천 - 가성비 있는 5성급 호텔들

by travelphotofunstory 2023. 10. 25.
반응형

물가가 우리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동남아 지역중에서도 캄보디아는 아직까지 물가가 저렴한 국가에 속합니다. 이런 나라들은 여러 컨디션이 좋은 숙소들을 비교적 좋은 가격에 머물수 있기 때문에 여행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이번에는 앙코르와트로 유명한 캄보디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씨엠립

캄보디아 여행은 씨엠립이 처음과 끝

캄보디아는 생각보다 면적이 그리 좁지 않은 나라이지만 이 나라 안에서 여행객들이 들러보는 곳은 딱 두 곳 정도입니다. 바로 캄보디아의 상징과도 같은 앙코르와트가 있는 씨엠립과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 정도입니다. 그나마도 프놈펜에서는 거의 머물지 않고 대부분 씨엠립으로 가는 여행객들이 많기 때문에 코로나 이전에는 프놈펜이 아닌 씨엠립 직항이 우리나라에서도 운행하고 있을 정도였습니다.

 

반응형

씨엠립 자체는 그리 큰 지역이 아니지만 이 지역에 옛 앙코르와트 유적이 있고 이 유적은 그 면적이 꽤 넓은 곳이라 하루이틀이 아닌 3~4일동안 시간을 할애하여 돌아보는 여행객들도 꽤 많습니다. 

씨엠립1

여행자들이 머무리 좋은 지역은?

그래서 많은 여행객들은 프놈펜을 건너뛰고 씨엠립 지역에 바로 숙소를 잡아 이곳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일정을 주로 구성합니다. 다행히 그 많은 여행객들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캄보디아는 가성비가 좋은 숙소들이 꽤 있어 이번에는 이 지역에서 머무를만한 좋은 호텔들 중 숙소 컨디션과 서비스를 동시에 만족하는 5성급 호텔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캄보디아의 씨엠립은 관광객들이 주로 찾고 있기 때문에 상업지구도 적당히 발달되어있고 여행자들에게는 꽤 친절한 곳이기도 합니다만, 동남아 특유의 호객행위나 아이들을 동원한 판매행위들은 여전히 꽤 많은 편이니 이 부분은 참고해주세요. 또한 캄보디아 자체가 아직 국가적인 체계가 완벽하게 정비되지 않은 개발도상국이고 치안상으로도 매우매우 안전한 곳은 아니기 때문에 여행자들은 어지간하면 도심지의 안전한 관광지구에 머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같은 5성급이지만 가격차이는 어마어마하다.

캄보디아의 숙박업소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성급에 다른 평균적인 가격대가 형성되어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같은 5성급의 숙소라도 어떤 숙소는 1박에 100만원이 훌쩍넘는 고가를 자랑하지만 또 다른 숙소는 10만원대로도 충분히 머물 수 있을만큼의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언제 지어졌는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가 크게 좌우하긴 하지만 성급이 높은 숙소일수록 숙소 내부에서할 수 있는 여가활동들이 다양하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가격을 고려해 가성비있는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이점을 참고해 다양한 가격대의 숙소 중 추천할만한 곳들을 선정해보았습니다.

 

씨엠립2
씨엠립4
\

1. 래플스 그랜드 호텔 드 앙코르- Raffles Grand Hotel d'Angkor

  • 주소 : Khum, 1 Vithei, Charles De Gaulle, 17251 캄보디아
  • 체크인 시간: 오후 2:00 / 체크아웃 시간: 오후 12:00

현재 캄보디아 씨엠립지구내에서 한국인들의 가장 큰 사랑을 받는 5성급 호텔은 바로 래플스 그랜드 호텔 드 앙코르입니다. 이 호텔의 경우 사실 지어진지는 꽤 오래 되어 기록상으로는 1932년 문을 연것으로 되어있습니다. 씨엠립을 여행하는 여행자들이 많지 않은 시기에 이 곳을 찾는 여행객들을 맞기 위해 지어진 비교적 역사가 오래된 호텔 중 한 곳으로 현재는 1997년 호텔 체인인 래플스 그랜드에서 인수하여 현재까지 운영중입니다.

 

고급호텔인만큼 공항이나 앙코르 와트 사원 그 어디로도 접근하기가 좋고 도보 10분 정도면 시내의 야시장이나 유명 여행자 거리 중 하나인 펍스트리트와도 가깝기 때문에 인근 지역들을 돌아보고 휴식을 취하기에 최적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유럽의 잘 꾸며진 가정집을 연상시키는 특징이 있는데 모두 관리상태가 매우 좋고 여러가지 이벤트들이 진행됩니다. 저녁 시간에는 간식과 함께 씨엠립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인쇄물이 각 방으로 배달되는데  이게 굉장히 기억에 남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씨엠립5
씨엠립6

2. 벤슬리 컬렉션 풀빌라 - Bensley Collection Pool Villas

  • 주소 : Oum Khun St and 14th street, 00000 Shinta Mani St, Krong Siem Reap, 캄보디아
  • 체크인 시간: 오후 2:00 / 체크아웃 시간: 오후 12:00

신타 마니 앙코르 풀빌라는 개인의 프라이빗 풀빌라 컨셉으로 운영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각 룸에 개인 버틀러가 배정되는 시스템으로 운영이 이루어집니다. 위치는 캄보디아 마켓의 바로 옆이라 중심부의 어디라도 접근이 수월하며 제공되는 서비스 역시 허니문 스타일로 제공되는 곳으로도 매우 유명합니다. 함께 운영되고 있는 신타 마니 앙코르와 하나의 브랜드로 신타 마니는 호텔타입의 숙소이며, 벤슬리 컬렉션으느 풀빌라 전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버틀러 서비스가 생각보다 편하고 자잘한 것들까지 신경써주는 섬세함이 있어서 머무는 동안 굉장히 편안함은 물론 여행 전반의 질을 올려주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씨엠립7
씨엠립8

3. 신타 마니 앙코르 - Shinta Mani Angkor

  • 주소 : Oum Khun St and 14th street, 00000 Shinta Mani St, Krong Siem Reap, 캄보디아
  • 체크인 시간: 오후 2:00 / 체크아웃 시간: 오후 12:00

신타 마니 앙코르는 앞서 살펴본 벤슬리 컬렉션과 같은 브랜드의 호텔로 같은 공용시설들을 공유하는 호텔입니다. 벤슬리 컬렉션이 약간 허니문 컨셉으로 버틀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으로 차별화 하는 특징이 있는데 이 곳은 그보다는 저렴한 비용으로 같은 시설을 누리면서 호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가성비를 앞세운 곳 입니다.

 

물론 가성비라고 해도 씨엡립 내에서 최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인만큼 일반적인 호텔들에 비해서는 꽤 비싼 비용이지만 그만큼 보장되는 서비스와 룸 컨디션을 제공합니다.

 

씨엠립9
씨엠립10

4. 파크 하얏트 씨엠립 - Park Hyatt Siem Reap

  • 주소 : Sivutha Blvd, Krong Siem Reap 17252 캄보디아
  • 체크인 시간: 오후 2:00 / 체크아웃 시간: 오후 12:00

글로벌 호텔 체인 중 하나인 파크 하얏트도 씨엠립에 자리하고 있는 유명 호텔 중 하나입니다. 글로벌 체인의 특징 중 하나는 평균적이고 보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해외출장이 잦거나 혹은 여행을 많이 하는 여행객들의 경우 특정 브랜드의 호텔 체인을 선호하거나 골라서 이용하기도 합니다.

 

파크 하얏트 역시 이런 역할을 할 수 있는 체인 호텔로 룸 컨디션이 좋고 서비스가 매우 뛰어난 호텔 중 한 곳입니다. 주요 관광지로의 접근성이 좋음은 물론 특히 호텔의 수영장이 매우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 있기도 합니다.

 


 

 

1월 여행하기 좋은 동남아 국가 - 태국 (3) 치앙마이

한국인들에게 한동안 매우 유행했던 한달살기라는 컨셉으로 매우 유명했던 태국의 북부 도시 치앙마이, 이 지역 역시 다양한 이유로 1월에 여행하기 좋은 지역 중 한 곳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sometimesjustplay.tistory.com

 

 

1월 해외여행지 추천 - 동남아편(1) 태국 방콕

대한민국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휴가를 떠나는 두 계절은 여름과 겨울입니다. 여름은 전통적인 휴가기간이기 때문에 여전히 이 기간에 휴가를 떠나는 이들이 많고, 겨울에는 아이들을 키우는

sometimesjustpl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