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에서 빠이로 갔다면 보통은 1~2일에서 길게는 3~4일 정도는 머무르며 이 지역을 돌아보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단 치앙마이에서 빠이로 가는 여정 자체가 그리 만만치 않기 때문에 3일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한답니다.
빠이는 그리 큰 동네는 아니기 때문에 숙소다 엄청나게 다양하거나 많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에는 태국에서도 드물게 아날로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꼽히고 있기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된 여정으로 피곤한 몸을 쉬게 하고, 빠이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풍경을 가진 숙소는 어디에 있을까요?
빠이의 도심지는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상단 지도에 있는 중앙 부분이 빠이에서 가장 번성한 상업지구 지역인데 대부분의 숙소들은 이 지역을 중심으로 퍼져 있는 형태입니다.
가장 많은 숙소가 있는 곳은 빠이 강을 넘어 우측 부분에 있는 원형 부분에 몰려 있고, 반대쪽으로도 퍼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남부 지역에 수요시장을 중심으로 상업지구도 만들어졌는데 이 지역에도 일부 숙소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두 곳 모두 빠이 중심부에서 도보로 15분 내외면 모두 이동이 가능합니다.
![]() |
![]() |
빠이 중심부에서 도보로 약 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숙소로 각각의 룸이 모두 독립된 방갈로 타입으로 구성되어있어 프라이빗하게 이용가능한 곳입니다. 요기는 집이 조금 특이하게 만들어져 있는데 보통 독채 방갈로로 만들어진 숙소의 경우 지붕이 있어서 별도로 올라갈 수 없게 되어있는데 이 곳은 지붕이 평평한 타입이라 약간의 공간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충분히 하늘도 보고, 휴식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라 이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원두막 같은 시설도 있고, 수영장도 있기 때문에 하루정도는 숙소안에서 머물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충분한 곳이며 방도 꽤 넓은 편입니다. 사전 요청시 버스 터미널 픽업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한 곳이기도 하니 참조해주세요.
- 위치 : 90/2 Moo1, Mea Hee, Pai, Mae Hong Son, 58130 빠이, 태국
![]() |
![]() |
빠이 남 나우 역시 오랫동안 빠이에서 운영되면서 평가가 매우 좋은 유명한 숙소입니다.
더 컨트리 사이드와 비슷하게 모두 독채 운영되고 있는 형태이고, 무엇보다 좋은 점은 리셉션에서 다양한 투어 상품들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태국의 여러 숙소들이 투어상품들 연계를 기본적으로 다 해주긴 하짐나 빠이 남 나우의 경우 가격부터 내용까지 모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보들을 붙여놓은 곳이 있기 때문에 굳이 직원들에게 문의할 필요없이 해당내을 보고 요청하거나 혹은 추가 사항들을 문의할 수 있어요. 여행자 입장에서는 이런 소소한 것들이 꽤 편리한 부분이라 역시 인기가 있는 이유가 있구나 싶었습니다.
- 위치 : 178/1 Moo 1 Mae Hi, Pai, Mae Hong Son, 58130 빠이, 태국
![]() |
![]() |
빠이 아파트 호텔은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호텔입니다. 전체적으로 다른 전통적인 분위기를 강조한 방갈로 타입의 호텔들보다는 무척 현대적인 구조로 되어있고 방에 간단한 주방설비가 되어있어서 간단한 라면정도를 끓여먹을때 매우 좋은 편입니다.
빠이 시장쪽에서도 매우 가까운 편이라 가벼운 식재료 정도 사다가 음식을 해먹을때에도 굉장히 편하고 좋은 위치입니다. 직원들도 엄청 친절하고 번화가에서는 약간 거리가 있지만 밤에는 조용해서 매우 편하게 쉬울 수 있습니다.
- 위치 : 306 หมู่ 8 ตำบลเวียงใต้, 58130 빠이, 태국 – 좋은 위치 - 지도에서 보기
![]() |
![]() |
몽코 빌라는 제가 직접 머물러 본 것은 아니고 최근에 저의 지인 중 한 명이 여행을 갔다가 머물렀던 곳으로 강추를 외쳤던 곳입니다. 올해 오픈한 곳으로 주요 관광지나 나이트마켓이나 시장등에 매우 가깝고 독채로 운영되는 곳으로 아주 감각적이로 세련된 숙소라고 합니다.
인스타 감성샷을 찍기에도 좋고 아침에는 유럽식 조식을 주기 때문에 전통음식 보다 익숙한 음식들을 좀 더 선호하는 분들께는 여러모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2023.08.11 - [분류 전체보기] - 치앙마이 숙소 어디에 정해야할까? - 숙소 위치 추천
치앙마이 숙소 어디에 정해야할까? - 숙소 위치 추천
치앙마이는 한국인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한달살기의 성지입니다. 물가가 저렴하고 다양한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어 생활이 편해 한국인들에게 매력적인 이 곳, 치앙마이 어디에서 머물러야
travelphotofunstory.tistory.com
2023.08.15 - [분류 전체보기] - 치앙마이 산티탐 숙소 추천 - 호텔(Chiang Mai Santitam)
치앙마이 산티탐 숙소 추천 - 호텔(Chiang Mai Santitam)
치앙마이 산티탐은 치앙마이의 다양한 관광지구 중에서도 비교적 현지인의 삶에 가까운 생활을 해볼 수 있는 현지인 친화적인 지역입니다. 또한 생활물가도 상대적으로 저렴해 가성비 여행객
travelphotofunsto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