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앙라이 원데이 투어 어떻게 선택할까? 싱하파크? 골든트라이앵글?

by travelphotofunstory 2023. 8. 10.
반응형

코로나 전 우리나라의 해외 여행 트랜드 중 하나는 해외 한달살기였습니다. 그리고 그 중 가장 인기를 많이 모았던 지역 중 하나가 바로 태국의 치앙마이였죠. 치앙마이에서 한달의 시간을 보내는 중 꼭 한번은 하는 여행. 바로 치앙라이여행입니다.

치앙라이

치앙라이는 태국 북부의 가장 유명한 도시인 치앙마이에서 하루 안에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한 근교도시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치앙마이에서 출발하여 치앙라이를 하루 안에 돌아보는 투어 프로그램들이 상당히 발달되어있기도 하고, 실제로 이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해 여행을 하는 여행자들도 많은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꼭, 치앙마이 한달살기가 아니라도 치앙마이 여행을 일주일 이상을 하는 동안 당일치지 여행으로 더 많은 것들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추천할만한 여행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치앙라이 당일치기 여행 프로그램은?

치앙라이 당일치지 여행 프로그램은 크게 세가지 타입으로 나뉘게 됩니다.

치앙라이 도심지에서 가까운 주요 여행지인 화이트템플, 블루템플, 블랙하우스를 돌아보고, 더불어 근교 온천 지역인 메카찬 온천 혹은 싱하파크등의 인근 관광지구를 돌아보는 여행프로그램.

 

혹은 골든트라이앵글과 다섯부족마을들을 돌아보는 프로그램등입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 화이트, 블루, 블랙의 세가지 관광지역을 기본으로 추가적인 다른 지역들을 넣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중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지도1

1) 화이트, 블루, 블랙 + 매카찬 온천 프로그램

화이트 템플과 블루템플, 블랙하우스와 함께 매카찬 온천을 돌아보는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조금 여유로운 프로그램입니다. 매카찬 온천의 위치가 화이트, 블루, 블랙의 세가지 관광지를 가는 길목에 있기 때문에 이동에서 추가로 소모되는 시간이 거의 없고, 중간에 쉬어갈 수 있는 위치로도 매우 적합합니다. 

 

매카찬 온천의 경우 유황온천이기 때문에 향기는 그닥 좋지 않게 느끼길 수 있습니다. 매카찬 온천 바로 옆에 타위쉰 온천이라는 별도의 이름을 가진 온천도 있는데 모두 비슷한 느낌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온천 가까이에 간단한 간식을 먹을 수 있는 가게들과 함께 태국 대표 커피 중 하나인 도이창 커피 매장도 있어서 잠시 쉬어갈만한 곳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추천할 여행팀은 너무 많은 여행지를 들르기보다는 다소 여유로운 투어를 하길 원하는 팀,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추천합니다. 프라이빗 투어로 신청하는 경우 일정의 조율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부분을 사전에 협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도2

 

2) 화이트, 블루, 블랙 + 싱하파크

또 다른 선택 가능한 투어 코스는 기본코스에 해당하는 세가지 관광지에 싱하파크를 들르는 것입니다. 싱하파크는 태국 유명 맥주인 싱하맥주를 만드는 Boon Rawd Brewery Group에서 운영하는 일종의 팜 파크입니다. 여러가지 테마로 운영되는 대형 공원으로 매년 이곳에서 치앙라이를 대표하는 이벤트 중 하나인 벌룬축제가 벌어지는 곳으로도 매우 유명합니다.

 

2023.08.05 - [분류 전체보기] - 치앙라이 싱하파크 갈까 말까? - 완전 강추

 

벌룬 축제 기간에 방문하는 경우에는 아름다운 벌룬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들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그렇지 않은 시기에 도착해도 너른 공원을 산택하며 공원내를 돌아볼 수 있는 트램으로 내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추천할만한 프로그램은 꽤 긴 코스로 운영되는 짚라인! 때문에 활동적인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는 가족여행객들에게 매우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도3

 

3) 화이트, 블루, 블랙 + 골든트라이앵글

마지막으로 살펴볼만한 투어 프로그램은 골든 트라이앵글을 함께 돌아보는 투어 프로그램입니다. 골든 트라이앵글은 치앙라이에서 한시간 조금 넘은 시간을 더 이동해야하는 거리에 있습니다. 이동거리가 조금 있는 곳이지만, 라오스와 태국, 미얀마의 3개국 국경이 맞닿은 지점을 돌아볼 수 있는만큼 역사적인 의미에서 조금 더 의미가 있는 곳으로 꼽아볼 수 있습니다. 

 

골든트라이앵글은 치앙라이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다른 관광지도 마찬가지이지만..) 의미를 담은 곳이기 때문에 역사적인 부분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행객들에게 추천할만합니다.

 

프라이빗이 좋을까? 조인이 좋을까?

투어는 프라이빗 투어와 조인투어 모두 가능합니다.

프라이빗 투어의 경우 내가 보고 싶은 것들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조금 더 자유롭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는 경우 아이들의 컨디션을 고려해 일정을 조정해야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프라이빗 투어를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청년이상 성인 여행객들이라면 조인투어를 이용하면 비용이 조금 더 절감되기 때문에 조인투어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다만 투어 프로그램에 따라 방문하는 곳들이 미세하게 차이날 수 있으니 반드시 본인의 취향에 맞는 투어 프로그램을 선택해 투어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3.07.26 - [분류 전체보기] - 아이와 치앙라이 무엇을 할까? - 치앙라이 관광지 추천(초등학생 기준)

 

아이와 치앙라이 무엇을 할까? - 치앙라이 관광지 추천(초등학생 기준)

치앙라이에서 돌아볼만한 관광지는 사실 명확하게 몇가지가 정해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행객이 해당 관광지를 들르고, 체험하고 돌아보는데, 그럼 여기서 궁금한 것 하나, 아이는 과연 이 여

travelphotofun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