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파에서 이동방법, 어떻게 관광하지? - 택시와 오토바이

by travelphotofunstory 2023. 7. 19.
반응형

사파는 다른 동남아시아의 다른 중소도시처럼 이동방법들이 잘 발달되어있지 않습니다. 하노이나 호치민등 대도시에서 잘 이용할 수 있는 그랩등의 서비스도 원활하지는 않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점! 그럼 여기서는 어떻게 여행해야 할까요?

섬네일

사파에서 여행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크게 3가지 입니다. 자가용과 택시, 그리고 오토바이입니다.

 

1. 자가용 혹은 렌트카

베트남의 경우 다행히 우리나라와 운전석이 같은 방향이기 때문에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렌트를 하여 여행을 하는 것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사파지역의 경우 산악지역이기 때문에 운전을 하기에 좋은 조건이 아닙니다. 

 

도로 조건 뿐 아니라 베트남 하면 떠오르는 대중적인 교통수단인 오토바이 역시 한국 운전자들이 운전을 하는데 큰 방해요소가 됩니다. 여기에 덧붙여 사파내에서는 차량을 렌트할 만한 센터가 뚜렷하게 없기 때문에 렌트를 하시려거든 하노이에서 렌트를 해서 이동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렌트카는 선택지에서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파오토바이렌트

 

2. 택시

다음으로 고려할 수 있는 이동수단은 택시입니다. 

사파 지역내에서 가장 대중적이면서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동수단이자 보편적인 이동수단입니다. 베트남 특유의 택시 바가지 문제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공식적으로 사파는 지정 구역에 한해 고정금액을 적용합니다.

  편도 요금 왕복 요금 대기 요금
Sapa –Trqm Ton
(Sapa –Tram Ton)
100,000VND 200,000VND 한시간 대기는 무료 대기
2시간부터 시간당 20,000VND
Sapa –Silverwaterfall 80,000VND 150,000VND
Sapa –Cat Cat 50,000VND 80,000VND
Sapa – Sin Chai 70,000VND 120,000VND
Sapa – Lao Chai 70,000VND 110,000VND
Sapa-Taphin Village 100,000VND 150,000VND
Sapa –Thon Ma tra 50,000VND 80,000VND
Sapa - dinh deo O Quy Ho 120,000VND 200,000VND

그 외에도 다양한 장소들에 요금들을 고정적으로 적용하여 운영하니 시내에서 택시를 잡아타셔서 해당 구간의 요금을 표준으로 삼아 이동하시거나 혹은 호텔을 통해 택시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파오토바이렌트2

3. 오토바이

다음으로 추천할 수 있는 방법은 오토바이를 렌탈하는 방법입니다.

오토바이 면허가 이미 있는 분들 중 동남아 여행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이미 바이크를 렌탈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계실것 같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오토바이를 렌탈하여 3~4일 정도 사파 인근을 돌아보는 것도 이 지역을 돌아보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결론, 그렇다면 나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저의 선택은 역시 택시입니다.

왜냐, 저는 오토바이 면허가 없고, 오토바이 면허가 있더라도 만 10세의 조카와 여행을 하는 입장이다보니 오토바이 보다는 차량이동이 더 낫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도보 이동이 가능하거나 이동방법이 있는 깟깟 마을이나, 판시판등의 지역은 도보로 이동하는 것을 선택. 그 외 지역 중 거리가 다소 애매하거나 혹은 투어 가이드가 있어야 투어 가능한 지역인 마트라 빌리지와 타핀 빌리지는 투어 가이드를 통해 투어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그 외 마지막 룽메이 다리와 무지개 다리등은 택시를 이용해서 가는 방법과 가이드 투어를 동시에 고려중입니다. 

 

2023.07.12 - [분류 전체보기] - 하노이 시내에서 사파 가는 방법 - 슬리퍼 기차 예약하기

 

하노이 시내에서 사파 가는 방법 - 슬리퍼 기차 예약하기

하노이에서 갈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하나는 바로 사파와 하장입니다. 그중 사파는 이제는 많은 분들께 알려진 곳으로 자연과 조금 더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더욱 각광받고

travelphotofun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