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방콕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

by travelphotofunstory 2023. 6. 16.
반응형

다른 여러 도시들도 그러하지만, 방콕의 수완나품 공항은 도심지와는 상당히 거리가 있는 편에 속합니다. 문제는 우리나라에서 방콕으로 가는 비행기 중 상당수가 야간에 도착한다는 점, 이렇게 야간에 도착하는 경우 어떻게 이동할까요?

섬네일

1. 대중교통이용하기

만약 본인이 선택한 항공이 조금 이른 시간에 도착하고, 짐이 그리 많지 않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지하철과 공항버스입니다.

 

① 지하철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지하철을 타고 파야타이 역까지 이동이 가능하고 파야타이역(Phaya Thai)은 방콕의 중심지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그랩이나 볼트 혹은 택시를 잡아타고 이동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인 이동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완나품에서 파야타이 역까지의 이동시간은 대략 50분 내외입니다.

 

② 공항버스

수완나품 공항 게이트 8에서 공항리무진버스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운행되는 노선은 카오산 노선과 실롬노선으로 2 노선이 운행되고 카오산까지 45~60분, 실롬까지도 45~60분 소요됩니다.

  • 운행시간 : 오전 8시~오후 11시까지 운행되며, 매 20~30분에 한대씩 운행됩니다.
  • 승차지점 : gate8
  • 티켓은 홈페이지(https://www.limobus.co.th/routes/)에서 예약하거나 혹은 현장구매 가능합니다.
티켓구매 및 탑승  gate8
운행시간 오전 8시~오후 11시(매20~30분)
요금 180THB
승차 및 하차 지점 1. Baan Chart Hotel, 98 Chakrabongse Road
2. Beside Wat Bowon Niwet, Bowon Niwet Road
3. In front of Ideo Condo, 138 Phraya Thai Road
4. Silom Soi 4
5. 952 Rama IV Road
6. Ratchadamri Road (opposite to the Anantara Hotel)
7. In front of Indra Regent Hotel, 126 Ratchaprarop Road

③ 에이전시 공항버스

여행사 에이전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항버스도 있습니다. 이 버스의 경우는 좀 더 여러곳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조금 더 넓습니다. 리모버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리무진과 에이전시 리무진의 노선이 살짝 다르니 비교해 보고 나에게 유리한 노선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2. 그랩이나 볼트

사전에 방콕에서 사용가능한 유심을 준비해서 가신 경우라면 그랩이나 볼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랩과 볼트 중 가격은 볼트가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볼트의 경우 카드결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약간의 환전을 미리 하신 경우 이용하면 좋습니다. 그랩은 트래블월렛등의 카드 등록이 가능하니 미리 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바로 잡아 타실 수 있습니다.

 

그랩이나 볼트를 이용하실때에는 만나는 장소를 정확하게 게이트 번호로 지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완나품 공항 자체가 매우 혼잡하고 그랩이나 볼트, 픽업기사들이 엄청나게 많은 곳이기 때문에 그냥 무작정 잡으시면 기사를 찾는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대기하시는 게이트 번호를 확인하시고 그랩이나 볼트가 잡히면 바로 메시지로 게이트 번호를 보내주시면 좋습니다. 기사분께 본인이나 동료의 옷차림이나 가방 같은 특징적인 모습을 찍어서 보내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3. 픽업서비스

여행전문 에이전시를 통한 픽업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특히 유심이나 환전등을 사전에 준비하지 않은 경우 유용한데 저의 경우는 다른 무엇보다 도착하는 시간이 매우 늦은 상황에서 택시를 잡거나 혹은 그랩이나 볼트등의 서비스가 여의치 않은 상황에 조카가 피곤해 절어 컨디션 난조를 호소할까 무서워 미리미리 준비한 케이스입니다. 여행 시 작도 전에 기운 빼지 않고 숙소 앞까지 도어 투 도어로 이동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지만, 일단 안전성 면에서 믿을 수 있었고 이미 다른 나라를 여행할 때 클룩 서비스를 여러 번 이용했기 때문에 별다른 고민 없이 선택한 것도 큰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방콕 수완나품 공항의 클룩 픽업서비스의 경우 사전에 업체에서 미리 연락을 주어 어디에서 만날지, 미팅 스팟까지 모두 정리를 해주기 때문에 비교적 수월하게 기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야간에 도착을 했고 미리 예약했던 숙소가 호텔 매니저가 야간에는 상주하지 않는 곳이었기 때문에 약간 걱정을 했는데 키를 찾고 문 열고 들어가는 것까지 보고 돌아다시는 친절함을 보여주셔서 앞으로 방콕 갈 일 있으면 앞으로도 클룩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방콕 클룩픽업의 경우 추가로 8일간 15GB의 데이터가 제공되는 심카트를 추가신청가능합니다. 유심준비 없이 방콕으로 오시는 경우 픽업과 함께 신청하시면 좀 수월하게 유심을 교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